주식/한국주식 / / 2020. 12. 25. 16:03

[2021년 종목추천] 셀트리온·현대바이오·대웅제약, 향후 전망

 

 

 

일단 현대바이오, 대웅제약의 주식을 최근에 매수하신 분들은 이미 당연히 -10% 이상 일거라 생각이 됩니다. 이러신 분들은 솔직히 말씀드리면은 주먹 쥐고 머리 쌔게 한대 치시기를 바랍니다. 여러분들은 현재 투자를 한 것이 아니고 도박, 투기를 한 것입니다. 거기에 맞는 합당한 벌을 받으셔야 주식은 도박처럼 하면 안 된다는 무서움을 알게 되시는 겁니다.

혹시나 매수하는 방법을 아시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미주집 : [투자기법] 실패없는 코스닥 코스 단타

 

[매매기술] 실패없는 코스닥 코스 단타, 급등주

이번 시간에는 변동성이 심한 한국시장에서 살아남는 법 [코스닥 단타편]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항상 말씀드리지만 매매에서 생기는 책임은 항상 본인에게 있다는 것을 인지하시고 참고용

house-youngdoo.tistory.com

 

각설하고 위 종목에 물리신 분들은 앞으로 어떻게 대처를 하셔야 할지 분석을 해보겠습니다.

 

 

 

 

 

 

 

 

셀트리온 분석

셀트리온은 현재 우리나라 코스피 6위에 자리하고 있으며 외국 인소 진율 또한 20%로 외인들에게서도 인기가 많은 종목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2020.12.17일 기준으로 주가가 하락을 하더라도 우리나라 기관에서도 꾸준한 수급이 들어오는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번에도 말씀드렸지만 여러분은 기관과 외국인을 이길 수 없습니다. 셀트리온의 부채는 38%로 상당히 캐시 흐름에 문제가 없으며 유보율 또한 2,400%로 적절합니다. 

 

셀트리온은 2017년도부터 2020년까지 꾸준히 매출은 상승세가 이어져왔으며 이번 코로나 사태 이후로 급격한 성장을 이루어 내었습니다. 하지만 PER이 92배인 것처럼 현재는 너무나도 지나친 관심을 받고 있어 주가가 이렇게 올라간 상태입니다.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는 셀트리온은 앞으로도 성장이 계속 이루어질 종목이라 판단이 됩니다. 하지만 코로나 사태가 끝나면 자연스럽게 바이오라는 테마의 관심이 줄어들 것이므로 이를 유념하여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현대바이오 분석

이 종목을 매수하신 분들은 단지 바이오라서 매수하신 건지 현대라는 이름을 보고 매수하신건지 아니면 단기적으로 '먹는 코로나 치료제'가 나와서 매수하신진 모르지만은 잘못 판단하셨습니다. 현재 외국인 소진율은 7.14%로 낮은 상태이며, 2017년도부터 현재까지의 당기순이익은 꾸준히 하락을 하고 있으며 2019년 4분기부터 적자전환을 한 기업입니다. 부채는 64%로 적당해 보이지만 올해 3분기 때 급격히 부채가 쌓인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유보율은 280%로 상당히 낮은 수준이며 기관에서 매수매도를 하고 있지만 단기적 수익으로 팔고 나가는 동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종목은 가신분들은 대부분 물리셨겠지만 애초부터 미래를보고 사신분들은 아래 현재 현대 바이오에서 하고 있는 사업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현대 바이오는 현대전자로부터 분사하여 설립되었으며 피부용 비타민C 신물질인 '비타브리드'를 원료로 한 바이오 화장품, 양모제 등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 바이오 화장품 사업 외에도 최대주주인 씨앤팜과 공동으로 백내장 수술 후 염증치료용 점안제 개량신약 개발, 췌장암 치료 신약 임상 준비 등 제약 분야로 사업영역을 넓히고 있습니다.

위의 사업부문에 향후 전망이 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계속 매수를 하실 수 있지만 현대 바이오라는 종목 말고 다른 좋은 기업들이 많으므로 굳이 이런 기업에 시간을 할애할 필요가 있는지 의문이 듭니다.

 

 

 

 

 

 

 

대웅제약 분석

마지막으로 대웅제약입니다. 이 종목 또한 그래프 패턴은 현대바이오랑 흡사합니다. 현재 외국 인소 진율은 4.9%로 낮은 상황이며, 다른 업종 대비 PER이 100배가 넘어갑니다. 기관들의 매수매도 동향을 살펴보면 별로 관심이 없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세력들이 만들어 놓은 덫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코로나 치료제로 호재로 인해서 최근 단기적으로 오른 것일 뿐 코로나 사태가 끝나면 어떻게 될지는 여러분도 잘 아실 겁니다. 현대 부채율은 100.91%로 위험한 상태이며 유보율은 1800%로 적당한 상태입니다. 매출은 과거 연도를 비교하면 더 많이 번 것도 덜 번것도 아닙니다. 하지만 현재 주가는 이런 과거 매출에 납득을 시킬 수가 없습니다. 

 

대웅제약에서 하고 있는 사업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 2002년 10월 주식회사 대웅이 사업부문을 인적 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종속회사는 의약품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는 주요 종속회사인 한올바이오파마를 포함한 총 13개 회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의약품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제품은 우루사, 알비스, 올메텍, 임팩타민, 넥시움 등 다양한 용도의 의약품으로 구성됩니다.

 

 

 

 

항상 투자는 본인의 책임이 따른다는 것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보았다고 무턱대고 종목들을 매수하시지 않았으면 합니다. 정확히 분석하고 스스로의 시나리오를 작성 후 신규 매수 및 매도를 결정하셨으면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미국 주식을 추천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남겨드리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수고하셨습니다.

 

메리크리스마스♥

 

 

 

 

↓↓미국주식 쉽게 따라잡기 시리즈↓↓

[주식/추천종목] - 2021년 애플 주식 분석 바로잡기 Ft. 애플카·애플글래스

[주식/미국주식] - 미국전기차 테슬라(Tesla) 적정주가 매수타이밍 Ft. 4차산업혁명

[주식/추천종목] - 4차산업 미국태양광ETF-TAN, 바이든관련주 Ft. 유럽증시 하락폭락

[주식/추천종목] - [종목추천] 워렌버핏 포트폴리오 TOP10 따라하기

[주식/추천종목] - [종목추천] 보잉, 델타항공, 카니발 이제 매수타이밍?

[주식/추천종목] - [추천종목] 제2의 아마존, 알리바바 향후 전망? Alibaba

[주식/미국주식] - 망하지 않는 미국ETF 총정리 feat. 수익률 탑 3

 

 

 

 

 

[통영생굴]상세페이지 필독~30일 낮12시까지 결제건 31일도착 (통통 싱싱)통영생굴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