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추천종목 / / 2020. 12. 16. 21:58

[추천종목] 제2의 아마존, 알리바바 향후 전망? Alibaba




알리바바 분석



오늘은 여러분의 투자금을 2배로 불려줄 종목(과장입니다)을 찾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제가 주로 이용하는 매매패턴은 회사의 펀더멘탈은 건전하지만 단기 악재(뉴스)로 인한 하락인 종목에 들어가는 것을 주로 합니다. 현재 한국 주식뿐 아니라 미국 주식 또한 코로나 사태임에도 불구하고 흘러넘치는 현금 유동자산들이 주식시장으로 들어와 주가를 상승시켜 놓고 있습니다. 여기서 여러분은 섣불리 매수를 하시면 안 된다는 것을 사전에 말씀드립니다.

 

시작에 앞서 이 글을 보시고 미국 주식을 시작해보고 싶으신 분들이 있다면 아래 링크의 글을 먼저 읽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주변에 모두들 주식을 시작하였다고 무턱대고 시작을 하신다면 다시는 주식이라는 좋은 투자방법을 등 돌리게 될 수 있으니 돌다리를 수십 번 두드려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투기꾼이 아닌 투자자가 되셨으면 합니다. 



 

 

주린이들의 미국주식 투자방법 - 마음가짐 feat. 나스닥, S&P500

혹시나 주식계좌를 개설하지 않은 주린이 분들이 있다면 조용히 네이버에 '주식 개좌 개설하는 법' 검색 후 기본적으로 계좌정도는 개설 후에 이 글을 읽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아래 내

house-youngdoo.tistory.com

 

 

 

 

 

 

what is the 알리바바?

일단 알리바바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를 드리자면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의 80%를 점유하고 있는 중국 최대의 전자상거래 업체이며 일평균 방문자 수는 1억 명 수준입니다. 창업자는 1999년 영어강사 출신 마윈이 중국 제조업체와 중국 이외 지역의 구매자를 위해 개설한 B2B사이트 알리바바닷컴이 시발점이 되었고 중국 내 아마존을 표방하고 있으며, 전자상거래, 온라인 결제, B2B 서비스, 클라우드 컴퓨팅, 모바일 운영체제 등 다양한 영역에서 사업 영위 중. 계열사로 타오바오 마켓플레이스, 티몰 닷컴, 이타오, 알리바바닷컴, 알라바바 닷컴 차이나, 알리익스프레스 등 보유. 원활한 쇼핑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알리페이, 위어바오와 같은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타오, 알리왕왕과 같은 검색 및 메신저 서비스도 제공 중입니다. 2020.12.16일 한국시간 새벽 1시이며 주가는 254.73 달러이고, RSI 지수는 36까지 떨어진 상태입니다.
그래프상의 분석으로는 5일선 20일선이 언제쯤 정배열이 되어 우상향 그래프가 나타날진 아무도 모르지만 회사의 펀더멘탈에 문제가 없을 경우, 지금 같은 시점에 들어가는 방법도 있습니다.

 

 

 

 

 

 

 

 

 

 

알리바바 소식통

위 표(CNN제공)를 보시면 55명의 애널리스트들이 분석하기론 50명이 buy, 3명이 outperform, 2명이 Hold의견을 발표하였습니다. 이런 좋은 평가에도 불구하고 최근에 알리바바 주가가 폭락한 이유는 첫 번째로는 인터넷 기업에 대한 중국 정부의 반독점 규제 강화 소식에 폭락을 하였고 두 번째로는 지난달 24일 상하이에서 열린 콘퍼런스에서 "기차역을 관리하는 방식으로 공항을 운영할 수 없듯 구시대의 제도를 갖고는 미래로 나아갈 수 없다"라고 했고 이날 행사에 시진핑 주석의 최측근인 왕치산 부주석 등 정권 실세들이 참석한 만큼 마 전 회장이 중국 지도부를 작심 비판했다는 이유로 또 한차례 주가가 떨어졌었습니다. 그러면 과연 이 회사를 더 이상 사면 안 되는 주식으로 판단하여야 할까요?

 

 

 

 

 

알리바바 재무상태

첫째 재무상태를 확인해보면은 부채비율은 16%로 갚아야 할 빚은 상당히 적은 편이며 현재 현금성 자산은 2019년도 대비 70% 정도 늘어난 상태이므로 여기의 기반으로 확인하였을 때는 회사가 돈이 없어서 새로운 분야에 투자를 하거나 갚아야 할 빚은 거의 없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 아래 표를 보시면 알리바바의 매출액, 매출총이익이 2018년부터 현재까지 꾸준히 엄청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2018년 대비 2020년도에 2배에 달하는 72,146억을 알리바바의 연구개발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또 한 번 회사가 정체되어 있지 않고 현재에도 열심히 일을 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회사가 좋아도 속 히말에 ‘차이나 리스크’라는 위험부담 또한 신경을 안쓸 수가 없습니다. 현재도 중국 당국의 IT 플랫폼 관련 규제가 강화되고 있으며, 알리바바도 이러한 리스크에 노출이 되어있지만 알리바바만 겪는 리스크가 아니며, 오히려 플랫폼 경쟁을 완화시키는 계기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알리바바가 택했던 것과 유사한 전략으로 성장하려는 소형 IT 플랫폼 기업들도 여기에 노출된다는 점을 고려하면 이번 규제 강화는 이득이 된다고 판단이 됩니다.

 

 

 

 

 

 

위의 그래프처럼 가장 중요한 순수익 부분 또한 매년 급격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알리바바 밸류에이션은 더욱 축소되면서, 시장 대비 및 동종기업 대비 최저 수준을 기록하고 있지만 향후 수 분기에 걸쳐 알리바바 투자는 막대한 성과로 연결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주주명단을 보시면 아직까지 미국 초대형 주식투자회사인 뱅가드, 블랙록, 스테이트 스트리트, 피델리티 등 거대 투자회사에서도 여전히 알리바바의 가치를 보고 지켜보고 있는 상황으로 판단됩니다.

 

 

 

 

 

혹시나 이 글을 보고 알리바바에 대해서 매수를 하고 싶으신 분들이 있으시다면 하락이 왔을 때의 시나리오까지 생각해보시고 신중히 들어갈 것 을 당부드립니다. 또한 매수할 타이밍이랑 분할매수를 무조건 하셔야 하는데 여기에 관련된 포스팅은 아래 링크를 남겨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내용이 도움되셨다면 여러분의 공감! 하나하나가 저희에게 글 쓰는 큰 원동력이 됩니다. 오늘 하루도 수고하셨어요~

 

 

 

 

 

 

 

망하지 않는 미국ETF 총정리 feat. 수익률 탑 3

오늘은 미국 지수를 추종하는 상품인 ETF를 추천드리겠습니다. 미국 지수를 추종하는 상품은 아래와 같은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소액으로 매달 적립식으로 저축하고 싶으신분 개별 주식을 매

house-youngdoo.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