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미국주식 / / 2020. 12. 14. 12:00

망하지 않는 미국ETF 총정리 feat. 수익률 탑 3

 

 

 

 

오늘은 미국 지수를 추종하는 상품인 ETF를 추천드리겠습니다. 미국 지수를 추종하는 상품은 아래와 같은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 소액으로 매달 적립식으로 저축하고 싶으신분
  • 개별 주식을 매수하기 힘드신 분들
  • 저위험 저소득 (LOW RISK LOW RETURN)
  • 주식차트를 들락날락할 시간이 없으신 분들

 

1. QQQ ETF

 

 

 

첫 번째로 나스닥100을 추종하는 ETF인 'QQQ'를 추천드립니다. 위에 차트는 봉 하나당 1년짜리입니다. 2011년부터 2020년까지의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데요. 년 평균 20% 정도의 수익을 나는 것으로 판단될 수 있습니다. 나스닥 100지수는 나스닥에 상장된 기업 중 100개의 우량기업만 별도로 모아 만든 주가지수입니다.

 

이 지수를 만든 회사는 인베스코라는 투자 회사입니다. 인베스코(Invesco Ltd)는 미국 조지 아주 애틀랜타에 본사를 둔 미국 독립 큰 투자 관리 회사로 20 개국에 지사를 두고 있습니다. 나스닥 100지수에 포함되어 있는 대표적인 기업은 큰 비중으로 나열하자면 여러분도 잘 알고 계시는 '애플 > 아마존 > 마이크로소프트 > 페이스북 > 구글 > 테슬라 > 엔비디아 > 어도브 > 페이팔 '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이 정도 기업이라면 여러분도 믿고 맡기실 수 있으리라 판단됩니다. 현 대한민국의 연평균 은행 적금 이자율과 비교했을 때 차이가 엄청나죠?

 

 

[종목추천] 미래 먹거리 전기차 제2의 테슬라 '니오'

주린이들의 미국주식 투자방법 - 마음가짐 feat. 나스닥, S&P500 혹시나 주식계좌를 개설하지 않은 주린이 분들이 있다면 조용히 네이버에 '주식 개좌 개설하는 법' 검색 후 기본적으로 계좌정도는

house-youngdoo.tistory.com

 

 

 

2. IVV ETF

 

 

 

다음으로는 미국의 S&P500 지수를 추종하는 상품인 'iShares Core S&P 500 ETF' 티커 검색으로는 IVV라고 검색하시면 찾으실 수 있습니다. 이 종목도 마찬가지로 S&P 500은 500개 대형 기업의 주식을 포함한 지수입니다. 500개의 기업 중 대부분이 미국 기업입니다. 맥그로-힐 계열사인 스탠더드 앤드 푸어스가 소유 및 관리를 맡고 있습니다.

 

IVV인 상품은 블랙록이라는 미국에 본사를 둔 세계 최대의 자산 운용 회사의 컨트롤 안에 운용되는 상품입니다. 이 ETF 상품 또한 매년 20% 이상의 수익률을 보여줍니다. IVV뿐 아니라 S&P500을 추종하는 주식 말고 다른 것들도 있지만 신용도 측면에서는 블랙록 회사가 가장 좋다고 판단됩니다. 이 지수 안에 포함된 종목 또한 첫 번째로 언급드린 QQQ ETF 외의 존슨 앤 존슨, 비자, 버크셔 해서 웨이 등 세계 탑 기업들이 포함되어있습니다.

 

 

 

 

 

 

3. DIA ETF

 

 

 

마지막으로 소개드릴 종목은 'DIA(SPDR Dow Jones Industrial Average ETF Trust) ETF'로써 미국의 다우존스 지수를 추종하는 상품입니다. 다우존스는 미국을 대표하는 30개 기업으로 100년 이상 동안 사용된 미국 주식시장 대표 지수입니다. 그리고 30개의 기업은 수시로 편입 및 누락을 시키면서 시대의 흐름에 따라 새로운 기업이 들어가거나 나오기도 합니다. 

 

SPDR이란 회사는 1792년 설립된 미국의 금융서비스 및 은행 보유회사로써 미국에서 두 번째로 오래 운영되고 있는 자산운용사( 스테이트 스트리트 코퍼레이션 ) 산하에서 컨트롤 및 관리를 받고 있습니다. 블랙록, 뱅가드와 같이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로 전 세계를 상대로 영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DIA ETF 또한 연간 15% 이상의 성장률을 보여주고 있으며 앞으로도 꾸준한 성장을 보여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저희는 항상 여러분의 안전한 방식의 투자전략을 알려드리기 위하여 글을 작성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오늘도 내용이 도움되셨다면 여러분의 ♡공감 하나하나가 저희에게 글 쓰는 큰 원동력이 됩니다.


 

 

 

 

[종목추천] 황금알을 안겨줄 혁신 미국 ETF종목 바이든테마

[추천종목] 내 투자금을 10배로 만들어줄 미국주식, 스퀘어 오늘은 여러분의 계좌의 수익률을 10배로 만들어 줄 수 있는 종목 찾기 시간입니다! 한국분들에게는 생소할 수 있는 종목인 '스퀘어'라

house-youngdoo.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