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한국주식

[한국우량주] 2021년 LG전자·LG화학 향후 전망 (Ft. LG화학관련주)

by 미주집(Rocky) 2020. 12. 26.

 

 

 

 

 

안녕하세요 미주집입니다★. 오늘은 요즘 미래산업에 적극적으로 투자를 하고 있는 LG전자, LG화학의 주가 및 전망에 대

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LG 또한 2021년 다가올 친환경 그린에너지산업에 발맞춰 큰 투자를 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최근 LG전자의 전기차 부품 합작회사 설립 및 LG화학의 전기차 배터리 부분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신규 투자자 분들이 현재 들어갈 수 있는 상황인지 한번 분석을 해보겠습니다.

 

 


 

 

LG전자 분석

일단 그래프상 단기 고점인 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현재 코스피 19위에 안착하고 있으며 외국인소진율은 36%로 높은 편이며 PER은 동일업종 비해 낮은 배수입니다. 회사의 재무제표를 확인해보면 2017년의 당기순이익은 높았으나 2018년 들어서면서 급격하게 줄어들었으며 2019년에는 1,799억으로 10배 이상 줄어들어 주가가 급격하게 하락하였습니다. 하지만 2020년 1분기, 3분기에 매출이 폭등하였습니다.

 

또한 기관과 외국인의 매수매도 동향을 살펴보면 2020.12.08일부터 매수세가 많은것으로 확인됩니다. 부채비율은 177%로 높은 편에 속하지만 연구개발비에 투자하는 것을 생각하면 높은 수치가 아니라 생각합니다. 유보율은 1800%로 적당합니다.

 

이것을 단기적으로 보았을때는 개인적 판단으로는 주가가 아직도 저렴하다고 판단이 됩니다. 현재 LG전자는 '마그나 자동차 부품업체'와 손을 잡고 전기차 부품 합작회사를 설립, 탈모치료용 의료기기 등 앞으로의 미래가 밝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현재 LG전자에서 하고있는 사업분야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 동사와 종속기업의 주요사업부문은 Home Appliance & Air 솔루션, Home Entertainment, Mobile Communications, Vehicle component 솔루션 등 6개로 구분됩니다.
  • OLED TV는 초슬림, 월페이퍼, 롤러블 TV 등 지속적인 혁신 제품 출시로 프리미엄 시장을 지속 선도하고 있습니다.
  • 디스플레이 오디오와 내비게이션 영역에서는 동사의 디스플레이 및 소프트웨어 역량을 활용하여 제품 차별화중입니다.

 

 

 

 

LG전자는 향후 전망이 좋은 것으로 판단되며 분할매수로 접근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와 관련된 글은 아래 링크 남겨드리겠습니다.

 

 

 

[미국주식] 매수타이밍, 매수방법

[종목추천] 미국주식, 지금 사면 내년에 2배이상 오를 종목 암웰 https://house-youngdoo.tistory.com/38 주린이들의 미국주식 투자방법 - 마음가짐 feat. 나스닥, S&P500 혹시나 주식계좌를 개설하지 않은 주린

house-youngdoo.tistory.com

 

 

 


 

 

 

 

 

LG화학 분석

다음으로는 LG화학에 대해서 분석해보겠습니다. 외국인소진율은 42%로 상당히 높으며 기관과 외국인의 매수 동향을 살펴보면 꾸준히 LG화학의 종목을 매수하고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러번 말씀드리지만 여러분들은 외국인과 기관들을 이길 수 없습니다. LG화학의 매출은 2017년도부터 꾸준한 상승을 보여주어 왔으며 부채비율 또한 112%로 동일업종 비해 낮은 편입니다. 유보율 또한 4600%로 높은 것으로 판단되며 내년부터 전기차 섹터부문에서 큰 활약을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하지만 동일업종 PER 대비 76배로 많이 고평가가 되어있다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메디포스트가 LG화학과 유전자 세포치료제 개발을 위한 고효능 세포배양 플랫폼 기술 ‘MLSC’ 관련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MLSC는 메디포스트가 20년간 세포선별 및 배양관련 기술을 집약한 고효능 세포 대량 생산 관련 차세대 줄기세포 배양 기술입니다. 활동성이 좋은 세포가 타깃에 정확하게 도달해 치료 효과를 극대화한 점이 특징 있습니다.

 

투자에 대한 메리트가 있는 기업으로 생각되지만 아직은 가격이 너무 선반영이 된 것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하락 시에마다 조금씩 주워 담으면 충분히 계좌에 빨간불이 들어올 것으로 생각됩니다.

 

다음은 LG화학이 어떤 사업부문에서 일을 하고 돈을 버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 석유화학 사업부문, 전지 사업부문, 첨단소재 사업부문, 생명과학 사업부문, 공통 및 기타부문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첨단소재 사업부문에서 양극재, 자동차 소재, IT소재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고부가 제품을 중심으로 한 포트폴리오 전환을 추진 중입니다.
  • 현재 다양한 Global Network를 보유하고 있는 Open Network회사, 국내외 대학 및 연구기관과의 협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LG화학 관련주

 전기차 시대를 맞아 포스코케미칼의 존재감은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2차 전지는 양극재·음극재·전해질·분리막 등 4가지 소재로 구성되는데 그중 포스코케미칼은 양극재·음극재와 양극재 원료인 리튬을 생산합니다. 포스코케미칼이 2차 전지의 핵심 소재인 양극재와 음극재 모두를 보유하고 있고 세계 배터리 1위 회사인 LG화학(현 LG에너지솔루션)을 주 고객사로 두고 적극적인 증설 계획을 추진하고 있다는 점에서 기대주로 주목받고 같이 성장할 회사라고 생각됩니다.

 

 

 

 


 

 

 

 

 

오늘 하루도 수고하셨습니다.♥

항상 말씀드리지만 주식투자는 투자이지 투기가 아닙니다. 투자로 접근을 하시면 회사와 같이 성장하고 있는 자신의 모습을 보실 수 있으시며 투기로 접근하시면 아무리 좋은 회사더라도 회사에 대한 정확한 정보도 모르면서 -%로 물리는 순간 그 회사에 대해서 욕만 하면서 네이버 종목 토론방에서 험한 말만 하는 여러 개미투자자들과 어울리게 될 것입니다.

저희는 항상 여러분이 주식투자로 돈을 버셨으면 합니다. 그렇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한국 주식도 좋지만 미국 주식 투자 비율 또한 늘리셔서 투자의 안정성을 늘려나가셨으면 합니다. 아래 미국 투자 관련 포스팅을 남겨드리겠습니다. 미국 투자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읽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미국주식 쉽게 따라잡기 시리즈↓↓

[주식/추천종목] - 2021년 애플 주식 분석 바로잡기 Ft. 애플카·애플글래스

[주식/미국주식] - 미국전기차 테슬라(Tesla) 적정주가 매수타이밍 Ft. 4차산업혁명

[주식/추천종목] - 4차산업 미국태양광ETF-TAN, 바이든관련주 Ft. 유럽증시 하락폭락

[주식/추천종목] - [종목추천] 워렌버핏 포트폴리오 TOP10 따라하기

[주식/추천종목] - [종목추천] 보잉, 델타항공, 카니발 이제 매수타이밍?

[주식/추천종목] - [추천종목] 제2의 아마존, 알리바바 향후 전망? Alibaba

[주식/미국주식] - 망하지 않는 미국ETF 총정리 feat. 수익률 탑 3

[주식/추천종목] - [종목추천] 황금알을 안겨줄 혁신 미국 ETF종목 바이든테마

[주식] - [종목추천] 4차산업혁명 테슬라관련주 전기충전소 SBE & Charge point(차지포인트)

[주식/미국주식] - [미국주식] 매수타이밍, 매수방법

[주식/추천종목] - [종목추천] 미국주식, 지금 사면 내년에 2배이상 오를 종목 암웰

[주식/미국주식] - 미국주식, 성장주 쉽게 주식분석 하는법 feat. 나스닥, S&P50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