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추천종목 / / 2020. 12. 22. 16:07

4차산업 미국태양광ETF-TAN, 바이든관련주 Ft. 유럽증시 하락폭락

 

 

 

 

안녕하세요 미주집입니다. 어제 유럽증시가 변종 코로나 문제로 심하게 폭락하는 상황이 발생하였습니다. 저 또한 긴장하며 예의주시를 한상태였습니다. 하지만 투자자들이 코로나에 대한 내성이 생긴 것인지 아니면 백신 치료제가 변종바이러스에도 또한 효과가 있다는 이유로 오른 것인지 부양책이 나와서 오른 건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어제 하루 무서웠지만 보유종목을 매도하지 않으신 분들은 수고했다고 어깨를 토닥여주세요. 무섭지만 팔지 않는 것 또한 엄청난 기술이자 능력입니다.

 

오늘 오후 유럽증시가 비슷하게 하락 할 것으로 예측이 되지만 적지 않게 미국 주식 또한 변동성을 또 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항상 예수금을 확보하시고 분할 매수하기를 추천드립니다. 신규 진입자 분들에게는 세일 기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이런 시장에서도 살아남은 대세상승장이라 생각되는 태양광 산업 ETF 투자에 대한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여러분들도 아시다시피 바이든 대통령의 앞으로의 행보는 친환경, 그린에너지, 태양광에너지를 밀어붙여 아파하는 지구를 살리는 일을 추진할 것이라 말한 것 아시죠? 그러면 당연히 시장에서도 반응을 할 수밖에 없습니다. 아래의 차트는 태양광산업의 대표 ETF인 'TAN'이라는 종목입니다. 코로나 기점 이후로 꾸준히 우상향을 그리며 올라가고 있는 모습입니다.

 

 

 

 

 

 

 

 

 

제가 ETF를 추천드리는 이유는 여러분이 각각의 유망한 회사에 직접 개별종목을 매수하여도 되지만 여러 기업분석, 비중조절을 스스로 할 수 없으신 분들에게는 미국 거대 자산운용사인 인베스코가 운용하는 ETF를 자신 있게 추천을 드립니다. 시간이 없으신 분들이나 안전한 투자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ETF를 추천드립니다. TAN은 최근 6개월의 수익률을 보시면 171%입니다. 이 것이 이미 너무 올랐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단기적으로 보신 것이고 차후의 미래를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지금의 가격이 저렴하다고 생각하실 겁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내년부터 적극적으로 친환경 그린에너지 사업분야에 대한 투자의 행보를 보일 것으로 전망됩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항상 제가 말씀드렸다싶이 주가는 항상 파동을 그리며 움직이고 차익실현을 위해 너무 올라갔다고 생각하는 단기 트레이더들의 매도에 의한 하락이 올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항상 하셔야합니다. 그러므로 항상 분할매수도 접근을 하셔야 여러분의 계좌를 지킬 뿐 아니라 수익을 극대화시켜주는 하나의 방법입니다. 분할매수 관련 포스팅은 아래 링크를 남겨드리겠습니다.

 

 

 

 

[미국주식] 매수타이밍, 매수방법

[종목추천] 미국주식, 지금 사면 내년에 2배이상 오를 종목 암웰 https://house-youngdoo.tistory.com/38 주린이들의 미국주식 투자방법 - 마음가짐 feat. 나스닥, S&P500 혹시나 주식계좌를 개설하지 않은 주린

house-youngdoo.tistory.com

 

 

 

 

 

 

 

 

 

 

 

 

어제 힘든장 버티신다고 고생하셨어요. 개미투자자인 우리가 유일하게 시장에서 이기는 방법은 'BUY AND HOLD'입니다. 시간 앞에서는 장사가 없습니다. 유망한 회사에 투자를 해서 주주가 되셨으면 그 회사가 문제가 생기기 전까지는 계속 사모으셔야 나중에 언젠간 빛을 발하는 순간이 올 거라 생각합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하루도 수고하셨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