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 / 2020. 12. 12. 19:19

[매매기술] 실패없는 코스닥 코스 단타, 급등주

 

 

 

 

 




이번 시간에는 변동성이 심한 한국시장에서 살아남는 법 [코스닥 단타편]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항상 말씀드리지만 매매에서 생기는 책임은 항상 본인에게 있다는 것을 인지하시고 참고용으로만 이용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

저희는 단지 주식으로 많은 돈을 잃으시고 주식시장에 대해서 부정적으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고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 위해서 이러한 글을 작성하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주식을 조금이나마 해보신 분들은 들어보셨을겁니다. 작전주, 종목 토론방에서 만든 동호회 즉 자본가들의 계획을 통해서 어떠한 주식을 상한가인 30% 또는 2~3배 뻥튀기시켜버리는 종목을 작전주라 부릅니다. 여러분들은 이런 종목을 통해서 돈을 벌 수도 있고 또는 크게 잃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잃을 확률이 더 크기때문에 여러분들은 세력(작전주를 조종하는 사람들)들이 건드리는 종목을 피해 가셔야 안전한 투자를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알려드리는 방법으로 작전주에 포함되더라도 쉽고 안전하게 빠져나올 수 있습니다.


 

 

 

[추천종목] 삼성전자 매도 지금이 타이밍이니? feat.존리대표

폭등하는 삼성전자 현재 삼성전자는 고공행진을 달리고 있습니다. 코로나가 터지고 난 이후 최저점인 42,300원인 바닥을 찍고 지금까지 꾸준히 우상향을 하고 전고점을 뚫어서 현재 73,500원으로

house-youngdoo.tistory.com




종목 고르기

(네이버’ 증권’ 카테고리 들어가시면 누구나 손쉽게 종목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첫 번째 / 3년 이상 적자인 회사는 제외 : 그 이유는 주가가 오르기 위해서는 회사가 성장하는 회사 여아 합니다. 아래 그래프는 현재 코스닥에 상장되어있는 ‘아가방컴퍼니’라는 회사입니다. 2016년 을 기점으로 보신다면 현재까지 4년 동안 꾸준한 하락세인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재무제표와 같이 보시면 확연한 차이를 보이실 겁니다. 지금까지도 회사의 부채는 늘어나면서 영업이익 즉 돈을 벌고 있는 회사가 아닙니다. 그래서 당연히 주가 또한 하락을 하는 겁니다.

 





두 번째 / 일 거래대금 100억 돌파 못한 종목 제외 : 기본적으로 아무리 회사가 좋더라도 시장으로부터 관심을 못 받는 회사라면 특별한 기사가 뜨기 전까지는 주가 변동이 크지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과거 폭발적인 매수량(당일 거래대금 100억) 정도 나왔던 종목이어야 다음번에도 비슷한 매수세가 올 확률이 높습니다.👏


세 번째 / 평소보다 많은 거래량이 터진 종목은 고점이 확률이 크다 종목 제외 : 평소보다 거래량이 크게 터진 종목은 이미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올라간 종목이므로 추가 상승여력이 있더라도 여러분의 자산을 지키기 위해서는 매수를 포기하셔야 합니다. 이점은 필히 숙지하시길 바랍니다.


네 번째 / 52주 최저가의 150% 범위 내에서의 종목 매수 : 52주 최저가의 범위가 이미 300% ~ 400% 이상이라면 그 종목은 이미 시장의 관심을 크게 받아 고평가 되어있는 종목 이므로 언제든지 크게 하락이 올 수 있는 종목입니다.


다섯 번째 / 시가총액 500억 이하인 종목들로만 구성하기 : 주가가 위아래로 변동하려면 누군가가 사야 하며 누군가가 팔아야 주가가 변동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덩치가 너무 큰 즉 시가총액이 큰 종목들은 기관, 외국인이 보유량이 크므로 특정 뉴스 소식이 없는 이상은 변동성이 작아서 돈을 벌 수 없습니다.


여섯 번째 / 회사의 호재 뉴스(좋은 뉴스)가 1년간 4회 이상 뜬 것 매수 제외 : 위에 말씀드렸다시피 주식은 뉴스로 상승으로 하며 뉴스로 하락합니다. 이미 4회 이상 뜬 회사의 주가라면은 이미 주가가 고평가 상태로 예측하시면 됩니다. 또한 요즘은 기자들을 섭외해 가짜로 뉴스를 퍼트리는 경우도 있어서 항상 뉴스 기사는 경계하여야 하며 주시하여야 합니다.


일곱 번째 / 최대 주주들의 주식 보유비율이 30% 미만 인 종목 매수 : 한 종목에 한정되어있는 유통주식수가 존재합니다. 만약 최대 주주들의 총보유량이 30% 이하일 경우 주가의 변동성이 쉽게 올 수 있습니다. 말 그대로 주가가 올라가는 힘이 개미들로 인하여 쉽게 올라갈 수 있습니다. 40~60% 사이면 주가 변동을 주기가 힘듭니다. 그래서 아무리 재무제표가 좋은 종목이더라도 주가 변동폭이 크지가 않습니다.😭


여들째 / 최대 주주들의 주식 보유비율이 70% 이상인 종목 매수 : 최대주주들이 70% 주식을 보유하고 있으면 유통주식수는 30%가 됩니다. 이럴 경우 회사의 호재가 뜰 경우 다른 종목보다 상대적으로 큰 폭으로 상승이 일어나게 됩니다. 이유는 최대주주들은 세금 때문에 쉽게 사고팔고 할 수 없기 때문에 엄청 큰 폭의 상승이 오지 않는다면은 매도를 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런 종목들은 주가 변동성이 쉽게 오기 때문에 단기로 10~20% 수익 보기가 상대적으로 쉽습니다.



아홉 번째 / 동족 업계 대비 찾은 종목이 유보율 800% 이상, 부채율 100% 이하인 종목 매수 : 꾸준한 상승 또는 안정성을 고려했을 때는 회사가 건전해야 주가 변동성으로 인해 올라가든 내려가든 합니다. 하지만 회사의 재무상태가 좋지 못한 상태이면 주가변동성 조차 없이 초반에 언급한 ‘아가방컴퍼니’의 주가 그래프가 형성이 됩니다.





어떻게 매도할까?

매도의 경우에는 거래량이 평소 대비 10배 이상 늘어났을 경우 50%씩 분할매도

또는 시장가에 미련 없이 다 던져 버리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글을 보시는 모든 분들이 같은 종목 선정 기준 방법을 알려줘도 다 제각기 다른 패턴으로 이용하실 겁니다. 제가 알려드려도 자신에게 맞는 매매방법으로 소화해주시기를 바랍니다. 저희는 항상 여러분의 계좌가 부풀려져서 주식에 대해 흥미가 있었으면 합니다. 혹시 위 글과 관련해 질문이 있으시면은 언제든지 비밀글 또는 공개글로 달아주시면 도와드리는 한에 있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오늘도 내용이 도움되셨다면 여러분의 ❤️공감 하나하나가 저희에게 글 쓰는 큰 원동력이 됩니다.

다음 편에는 ’종목토론방’의 위험성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