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미국주식 / / 2020. 12. 23. 17:20

미국전기차 테슬라(Tesla) 적정주가 매수타이밍 Ft. 4차산업혁명

 

 

 

 

 

[종목추천] 보잉, 델타항공, 카니발 이제 매수타이밍?

[추천종목] 제2의 아마존, 알리바바 향후 전망? Alibaba 알리바바 분석 오늘은 여러분의 투자금을 2배로 불려줄 종목(과장입니다)을 찾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제가 주로 이용하는 매매패턴은

house-youngdoo.tistory.com

 

 

 

안녕하세요 미주집입니다. 오늘은 과거부터 지금까지 항상 뉴스에 언급되는 최고의 인기 종목인 '테슬라'에 대해서 소개드리겠습니다. 천정부지로 올라가는 주가를 보면서 언제 들어가도 되는지 어려워하시는 주린이들분들을 위해 신규 매수를 해도 되는지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이번주 월요일부터 테슬라는 S&P500 에 정식 편입되었고 그중 '소비재(Consuber Cyclical)경기순환이나 경제상황에 비중 높은 의존을 하는 섹터에 편입이 되었습니다. 그 예로는 자동차, 주택, 엔터테인먼트 그리고 소매 산업 등이 있습니다.

 

 

 

 

 

 

 

테슬라?

테슬라 주식회사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팰로앨토를 기반으로 한 미국의 전기자동차와 청정 에너지 회사이다. 2003년, 마틴 에버하드와 마크 타페닝이 창업했다. 2004년 페이팔의 최고경영자이던 일론 머스크가 투자자로 참여했다. 현재는 일론 머스크가 총괄하고 있습니다. 회사 이름은 물리학자이자 전기공학자인 니콜라 테슬라의 이름을 따서 지었습니다. 그리고 2010년 6월 나스닥에 상장되었습니다. 

 

Tesla는 전기차를 타기 위해서 타협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보여주고, 전기차가 가솔린 자동차보다 더 효율적이고 빠르며 더 재미있게 운전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고자 하는 엔지니어 그룹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또한, Tesla는 순수 전기차뿐만 아니라 유용하게 활용 가능한 청정에너지를 생산하고 저장할 수 있는 제품도 함께 생산하고 있습니다. Tesla는 전 세계가 화석 연료에 대한 의존을 줄이고 배출가스 없는 미래로 한 발 더 빠르게 나아갈수록 모두에게 유익하다는 것을 믿고 있습니다.

 

 

 

 

 

 

 

매수타이밍

 

그럼 현재 주가가 그래프상으로 들어가도 되는지 분석해보겠습니다. 어제 애플카에 관한 이슈때문에 장 초반에 -5% 이상 빠졌지만 20일선의 지지를 견뎌낸 후 다시 위로 올라가 주었습니다. 여기서 20일선이 1차 지지선이라는 것을 명확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아래로 내리지 못하게 기관 및 로빈후드들이 사들이고 있다고 판단하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1차지지선 약 600달러밑으로 빠지게 된다면 어디까지 하락할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주식은 대응을 하셔야합니다.

 

그래프상 아직 테슬라는 S&P500 편입한 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매도세가 여전히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당분간은 계속해서 등락폭이 심할것으로 생각됩니다. 신규로 들어가실 분들은 20일선에 걸칠 때마다 분할매수로 접근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위 그래프는 월가의 애널리스트들이 테슬라의 목표주가를 걸어놓은 표입니다. 보시다시피 들쑥날쑥합니다 그러한 이유는 아직 너무나도 많은 관심을 시장에서 받고 있다 보니 쉽사리 가격이 내려가지도 올라가지도 않는 상황입니다. 안정적으로 S&P500자리 잡히면 그 이후로는 꾸준한 상승세가 올 것이라 생각하지만 아직 코로나펜대믹으로 인한 경기부양책이 나오고 있는 이상 주식시장으로 흘러들어가는 자금이 많이 몰려들것 이므로 점점 더 거품이 조금씩 추가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S&P500에 편입된 이상 그만큼 인정받은 회사인걸 증명하는 것이므로 여러분들은 차분히 조금씩 적금식으로 모아나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가장 안정적인 분할매수 법은 아래 링크 남겨드리겠습니다)

 

 

 

 

 

[미국주식] 매수타이밍, 매수방법

[종목추천] 미국주식, 지금 사면 내년에 2배이상 오를 종목 암웰 https://house-youngdoo.tistory.com/38 주린이들의 미국주식 투자방법 - 마음가짐 feat. 나스닥, S&P500 혹시나 주식계좌를 개설하지 않은 주린

house-youngdoo.tistory.com

 

 

또한 어제 트럼프가 부양책에 관련해서 태클을 걸어왔습니다. 여기에 대해서 오늘 유럽증시 및 미국 증시가 또 한 번 휘청거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럴 때마다 여러분은 안전벨트를 꽉 찼고 떨어지는 것 중에서 사고 싶어 했던 종목을 마음 놓고 조금씩 쇼핑을 하시면 됩니다. 항상 주식시장에서 공포에 사서 희열에 팔아라는 말이 있습니다. 사실 이런 말을 지키기가 힘듭니다. 하지만 이러한 것들을 반복학습으로 연습을 하신다면 보다 안전하게 계좌를 지켜내면서 수익을 버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오늘 하루도 수고하셨습니다 곧 크리스마스인데 가끔은 쉬어가면서 투자를 하셨으면 합니다.

오늘도 내용이 도움되셨다면 여러분의 ❤️공감 하나하나가 저희에게 글 쓰는 큰 원동력이 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