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추천종목 / / 2020. 12. 13. 13:00

[종목추천] 황금알을 안겨줄 혁신 미국 ETF종목 바이든테마

 

 

 

 

 

 

 

 

 

[추천종목] 내 투자금을 10배로 만들어줄 미국주식, 스퀘어

오늘은 여러분의 계좌의 수익률을 10배로 만들어 줄 수 있는 종목 찾기 시간입니다! 한국분들에게는 생소할 수 있는 종목인 '스퀘어'라는 종목을 오늘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현재 스퀘어라는 종

house-youngdoo.tistory.com

 

 

 

 

오늘은 여러분의 계좌를 밝게 빛내줄 'ETF 종목'을 소개해드리는 시간이 있겠습니다. 그중에서도 이번 새로운 미국 대통령 바이든이 선언한 친환경에너지, 파리 기후협정 재계약 등 미래 지구환경을 지키기 위해 주도하겠다는 선언을 한 바이든 관련 미래 신재생에너지 ETF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일단 ETF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ETF투자는 이러한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 개별주식을 직접 고를 시간이 없으신 직장인분
  • 유명 펀드회사가 직접 선정한 종목을 담고 싶으신 분
  • 하나하나 사고팔고 신경 쓰고 싶지 않고 매수 후 편안하게 지켜보고 싶으신 분
  • 리스크 관리 및 종목 비중 조절을 하기 힘들어하시는 주린이 분

 

ETF 란?

더보기
ETF(Exchange Traded Fund) 말 그대로 인덱스펀드를 거래소에 상장시켜 투자자들이 주식처럼 편리하게 거래할 수 있도록 만든 상품이다. 투자자들이 개별 주식을 고르는데 수고를 하지 않아도 되는 펀드투자의 장점과, 언제든지 시장에서 원하는 가격에 매매할 수 있는 주식투자의 장점을 모두 가지고 있는 상품으로 인덱스펀드와 주식을 합쳐놓은 것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최근에는 시장지수를 추종하는 ETF외에도 배당주나 거치주 등 다양한 스타일을 추종하는 ETF들이 상장되어 인기를 얻고있다. ※인덱스펀드: 일반 주식형 펀드와 달리 KOSPI 200과 같은 시장 지수의 수익률을 그대로 쫓아가도록 구성한 펀드입니다.

 

 

태양광 ETF TAN

 

 

 

 

검색하는 티커는 사용하신 증권사에 'TAN'으로 검색하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TAN은 태양광산업과 관련된 회사들을 집중적으로 포트폴리오에 포함하고 있습니다. 태양광 관련 매출에 근거해서 태양광 관련 활동에 초점을 맞춘 ETF입니다. 이 ETF의 운영사는 인베스코입니다. 운용규모는 약 2조 원이며 일평균 거래대금은 약 570억 원 수준으로 거래 안정성은 확보되어있습니다. 미국과 홍콩/중국 비중이 약 80%이고 나머지는 거의 유럽 국가가 차지하고 있습니다. ETF가 포함하고 있는 아래의 그래프를 보면 태양광 퓨어 플레이 중심 기업들입니다. 그중 가장 큰 보유비율 10.73% 달하는'솔라엣지'라는 기업은 글로벌 1위 인버터 솔루션 기업입니다. 2위 기업인 '엔 페이즈에너지'는 반도체 기반의 마이크로 인버터를 개발하는 선두기업입니다.

 

 

 

 

 

 

차트분석

다음은 주가의 차트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코로나 이슈로 하락을 했다가 꾸준히 현재까지 우상향 하는 그래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바이든이 당선했던 것 또한 한몫하고 있습니다. 신재생에너지 산업에 대한 많은 관심과 주목 그리고 해당 기업들의 실적 향상들이 뒷받침이 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석유 등 기존 전통 에너지 기업을 같이 가져가야 하는 트럼프보다는 바이든 대통령의 해당 섹터에 더 큰 힘들 실어 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TAN의 경우는 올해 최고 성과 ETF로 선정된 것처럼 압도적인 포퍼먼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신재생에너지로 전환되는 트렌드와 바이든 대통령이라는 정치적 요소가 결합되므로 태양광주가의 회사들이 폭발하고 있습니다.

 

 

 

 

 

 

매수 타이밍?

그래서 이 종목을 언제 들어가면 되느냐의 부분은 개인적인 견해로는 내년 1월 바이든의 취임식을 기점으로 해서 첫 번째로 코로나 이슈를 천천히 해결 후 그다음은 당선되기 전 언급하였던 '파리기후협약 재체결'의 기점으로 TAN주가는 다시 탄력을 받아서 꾸준한 우상향을 할 것으로 예상되며 그리고 바이든 대통령이 친환경 나라를 만들기 위해 신재생에너지 회사에 전폭적인 지원을 하리라 예상해봅니다. 매수 시점은 아래 매수 타이밍 링크 글을 확인하시면 쉽게 아실 수 있습니다.

 

 

 

[미국주식] 주식 매수 타이밍&방법 feat.분할매수

[종목추천] 미국주식, 지금 사면 내년에 2배이상 오를 종목 암웰 https://house-youngdoo.tistory.com/38 주린이들의 미국주식 투자방법 - 마음가짐 feat. 나스닥, S&P500 혹시나 주식계좌를 개설하지 않은 주린

house-youngdoo.tistory.com

 

 

오늘도 내용이 도움되셨다면 여러분의 ♡공감 하나하나가 저희에게 글 쓰는 큰 원동력이 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