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추천종목 / / 2020. 12. 9. 12:00

[추천종목] 삼성전자 매도 지금이 타이밍이니? feat.존리대표

 

 

 

 

 

 

 

폭등하는 삼성전자

현재 삼성전자는 고공행진을 달리고 있습니다. 코로나가 터지고 난 이후 최저점인 42,300원인 바닥을 찍고 지금까지 꾸준히 우상향을 하고 전고점을 뚫어서 현재 73,500원으로 사상 최고가를 달리고 있습니다. 코로나 확산 당시 각종 포털 및 뉴스에서 동학 개미 운동  즉 삼성전자 주식 사모으기 운동이 시작이 되었지만 부정적인 뉴스 기사들이 많이 나왔던 상황을 기억하시는 분들은 아실 겁니다. 이미 오랜 시간 주식을 하신 분들은 지금 같은 상황에서는 어떻게 대처를 하여야 하는지 아시지만, 주린이 분들은 이런 상황에 당황을 하며 뇌동매매를 하실 가능성이 높습니다. 오늘은 주린이 기준으로 현재 기존 주주분들이나  신규 신입을 고려하시는 분들을 위해 ‘삼성전자 매도를 할 타이밍’인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삼성전자 재무분석

현재 삼성전자는 2017년 기준으로부터 2019년에는 주춤하다 다시 2020년 코로나 사태가 있었지만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연구개발비 파트를 확인을 해보아도 매년 꾸준히 연구개발비를 늘려 회사의 덩치를 점점 더 키우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반도체 부분에서 성장성이 뚜렷하게 나타났습니다. 부채 또한 40.68% 에서 34.12%까지 꾸준히 감소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1등 기업이더라도 기본적으로 재무제표를 확인하여 종목에 대한 확신을 가진 상태로 들어가셔야 추후 하락장이 오더라도 대처를 할 수 있는 강철 멘털을 가지실 수 있습니다.(재무제표 쉽게 보는 사이트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미국주식, 성장주 쉽게 주식분석 하는법 feat. 나스닥, S&P500

house-youngdoo.tistory.com/38 주린이들의 미국주식 투자방법 - 마음가짐 feat. 나스닥, S&P500 혹시나 주식계좌를 개설하지 않은 주린이 분들이 있다면 조용히 네이버에 '주식 개좌 개설하는 법' 검색 후

house-youngdoo.tistory.com

 

 

 

 

 

 

삼성 주가의 차트분석

 

(지금부터는 개인적인 견해이므로 매도 매수는 본인의 판단으로 해주시길 바라고 참고용으로 봐주시길 바랍니다)

주식하는 분들은 기본적으로 깔고 가셔야 하는 것은, 여러분은 기관을 이길 수 없으며 여러분은 외국인을 이길 수 없습니다. 물론 책 많이 읽고 뉴스 정보 빨리 보고 판단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으시겠지만은 기관과 외국인들이 교류하는 정보들은 일반 개미들이 받는 정보보다 훨씬 미리 훨씬 빨리 받아볼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셔야 합니다. 삼성전자의 최근 주식거래량을 분석해보겠습니다.

11.30일 / 외국인의 1천2백만 주 매도를 던지고  일반 개미투자자들이 물량을 다 받음

11.19일 / 기관들이 현재까지도 꾸준히  매도를 던지고 있는 상황

12. 8일 / 0~ 100 과매도, 과매수를 보여주는 지표 현재: 71  (과매수 상태)

 

또한 현재 주가는 황금선(20일선)에서 상당히 멀어진 상태이며 아직까지 5일선까지 떨어지지 않은 상태입니다.

 

 

 

 

그래서 지금이 매도를 해야 하는 타이밍인가? 

[기존보유 주주]현재로써는 기존 보유 주주분들께서는 20~50% 매도를 한 후 추가 20일선까지 하락이 떨어진다면 추가 매수를 들어가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그냥 가지고 계신 증권사의 어플을 잠시 삭제하시고 집에서의 여가생활을 즐기시길 추천드립니다.

 

[신규 진입하려는 주주]20일선에 걸친 후부터 신규 매수를 추천드리나 못 기다리시겠다는 분들은 되도록이면 5일선에 걸쳐진 가격부터 분할매수로 들어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분할매수 매매법  관련된 중요자료는 아래 링크를 남겨드리겠습니다)

 

 

 

 

[미국주식] 주식 매수 타이밍&방법 feat.분할매수

[종목추천] 미국주식, 지금 사면 내년에 2배이상 오를 종목 암웰 https://house-youngdoo.tistory.com/38 주린이들의 미국주식 투자방법 - 마음가짐 feat. 나스닥, S&P500 혹시나 주식계좌를 개설하지 않은 주린

house-youngdoo.tistory.com

 

 

마지막으로 개인적으로 팬인 최근 금융투자업계에서 가장 핫한 ‘ 메리츠 자산운용 존 리 대표’ 께서 말씀하시는 주옥같은 이야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1. 주식은 성장성을 보고 투자를 하는 것이지 사고팔고 반복하는 수단이 아니다

  2. 아끼는 것에서 그치지 말고 투자로 이어져야 한다

  3. 몸은 늙는다. 그러나 자본은 늙지 않는다

  4. 자본이 일을 하게 만들어야 한다.

  5. 고작 수익률 20~30% 낸 거 가지고 희희낙락하지 마라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