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추천종목 / / 2020. 12. 8. 18:00

[추천종목] 내 투자금을 10배로 만들어줄 미국주식, 스퀘어

 

 

 

 

 

 

 

 

 

 

 

오늘은 여러분의 계좌의 수익률을 10배로 만들어 줄 수 있는 종목 찾기 시간입니다! 한국분들에게는 생소할 수 있는 종목인 '스퀘어'라는 종목을 오늘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현재 스퀘어라는 종목은 요즘 뜨고 있는 투자사 아크인 베스트가 'ARKK'라는 ETF에 대량 보유하고 있는 종목 중하 나입니다. 현재는 ARKK의 6.19%로 3번째로 담고 있는 종목입니다. 여러분들이 잘 아시다시피 아크인 베스트는 혁신기업에 투자하는 기업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스퀘어라는 종목이 황금알을 낳는지 아는지 분석해보겠습니다.

 

 

 

 

 

 

 

다음 보실 표는 네이버의 'N증권'을 이용한 기업분석을 보시겠습니다. 3년 동안의 매출 추이를 보면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게 보이시죠? 2017년도 2만 4천억 > 2018년도 3만 6천억 원 > 2019년도 5만 1천억 원 > 2020년 현재 4분기 제외 6만 8천억 원 의 매출이 나왔다는 것을 손익계산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밖에 연구개발 비로도 매 분기마다 2천억 이상의 투자를 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큰 틀에서 스퀘어라는 종목은 현재 미국 나스닥에 상장이 되어 있고 시가총액은 101조이며 현재 2020.12.07 일 주가 208.15 USD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스퀘어가 많이 알려지게 된 계기는 올해 유명해진 아크 자안 운용사의 케시우드라는 대표가 많은 비중으로 매수를 하였기 때문입니다. 스퀘어는 신생기업은 아니고 트위터의 공동창업자이기도 한 잭 도로시와 그의 친구인 짐 맥켈비가 창업한 기업이 스퀘어입니다. 스퀘어가 생겨난 계기는 짐 도로시의 동료 엔지니어이자 친구인 짐 맥켈비가 안경을 팔려고 했는데, 개인으로서 신용카드로 결제를 받지 못해서 판매할 기회를 날렸다는 푸념을 잭 도로시에게 늘어놓았고, 여기서 아이디어를 얻어서 스퀘어를 창업하게 된 것입니다. 스퀘어의 사업 포트폴리오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눠집니다. 하나는 셀러, 또 다른 하나는 캐시 앱인데, 셀러의 경우엔, 주로 POS 사업으로 보시면 됩니다. 소상공인들 경우를 예를 들면, POS, 즉 Point Of Sales 단말기부터 관련 소프트웨어와 전산망까지 모든 솔루션을 스퀘어가 제공을 하는 것입니다. 그럼 어떤 점이 스퀘어의 포스 단말기의 특별한 점인지 생각해보겠습니다.



 

 

 

 

 

 

위 사진은 보통적으로 우리가 식당 같은 곳에 가면 쉽게 볼 수 있는 단말기인데 이는 약정 기간도 있고, 폐쇄적인 서버에 연 걸 되어있을 것이고, 각종 소프트웨어의 업데이트 등도 매뉴얼로 해야 할 것입니다. 하지만 스퀘어 POS 같은 경우엔 가장 큰 장점 클라우드 기반으로 한 웹 POS 특징이라는 걸 보면 되겠습니다. 일반 기업에서 허접한 서버실에서 허접한 서버 장비를 가지고 운영을 하는 것보다 깔끔하게 AWS 클라우드 서버를 사용하는 것이 운용 안정적인 측면이나 비용면에서 훨씬 합리적이듯이 스퀘어는 클라우드 기반이다 보니, 매우 최적화된 그리고 인터페이스가 매우 뛰어난 소프트웨어가 제공되고 항상 소프트웨어는 업데이트가 되어있을 것입니다. 스퀘어는 포스단말기 수준을 넘어서 ‘직원 급여관리‘ , ‘인보이스 송장 관리’, ‘고객관리‘ 까지 소상공인에게 필요한 전사적 자원 관리 시스템 수준 즉, 소상공인 업계의 ERP를 제공한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다음으로 캐시 앱을 설명드리자면 여기서 가장 흥미로운 부분은 비트코인 부분입니다. 이번 달에 있었던 3분기 분기 실적을 보면, 비트코인 관련 매출 11배 증가 비트코인 관련 매출이익이 무려 15배 증가했다고 하였습니다. 이번 분기 매출이익을 보면, 전년 동기 대비 59%가 성장했는데, 셀러 사업 부분은 12% 성장에 그쳤고, 캐시 앱 부분이 무려 212% 증가했으니, 스퀘어의 성장은 대부분 캐시 앱에서 나온다고 할 수 있고, 거기서도 비트 코인 관련 거래를 통해 상당한 성장이 나온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흥미로운 부분은 지난달, 즉 2020년 10월에 5천만 불을 비트코인에 투자했다는 것입니다. 일단 결과론적으로는 현재 비트코인이 한창 상승하고 있으니 옳은 결정이었다고 할 수 있겠지만, 회사 자산을 비트코인에 투자할 정도로 비트코인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있는 점이 흥미롭습니다.

 

 

 

 

 

 

 

 

현금성 자산을 33억 불가량 지니고 있으니, 총자산에서 비트코인이 차지하는 비중이 그렇게 크지는 않습니다. 캐시 앱에 대해서는 사실 한국에서는 서비스를 안 하니 많이 생소할 것 같습니다만. 그래도 스퀘어의 성장을 이끄는 사업부문이니 대충 개념만 짚고 넘어가면, 캐시 카드는 캐시 앱의 기능을 물리적 카드 형태로 옮겨놓아서, 캐시 카드를 통해 ATM에서 돈을 인출할거나, 일반 상점에서 신용카드처럼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게끔 해줍니다. 그리고 캐시 카드 제휴 할인해주는 커피숍에 가서 캐시 앱의 잔액을 이용해서 커피를 사 먹고 또한 잔액을 이용해 비트코인이나 주식 등을 투자할 수도 있는 것입니다. 작년 말, 2019년 4분기 매출이익 대비해서 이번 2020년 3분기 매출이익이 48% 증가했는데 이는 상당 부분 비트코인 관련 매출에 기인하고 있습니다. 최근 3분기를 보면, 전체 매출의 절반 이상을 비트코인 관련으로 내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CNN Money에서 제공하는 애널리스트들이 제시한 Target price(목표주가)를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리고 끝을 내려고 합니다. 현재 애널리스트들이 제시한 최고 목표주가는 300불로써 앞으로 +42.3% 상승여력이 남아있습니다. 41명의 애널리스트들의 분석가들이 제시간 의견은 23명의 buy(매수), 14명의 HOLD(유지), 1명의 언더퍼폼, 3명의 SELL(매도) 의견이 나왔습니다. 종합적으로 봤을 때는 매수를 하되 조금씩 하락장에서 매수를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우리의 투자금을 10배로 불려줄 기업 스퀘어의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항상 당부드리지만 매수를 하는 시점에 대해서는 저번 포스팅을 꼭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링크 남겨드리겠습니다). 희열에 들어가지 마시고 아무리 좋은 기업이더라도 주가는 미친 듯이 항상 오르기만은 하는 것이 아닙니다. 많이 올랐으면 내리면서 천천히 올라가는 게 주식입니다. 항상 조급함을 가지지 마시고 투자하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앞으로 더욱 좋은 기업을 추천해드리고자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미국주식] 주식 매수 타이밍&방법 feat.분할매수

[종목추천] 미국주식, 지금 사면 내년에 2배이상 오를 종목 암웰 https://house-youngdoo.tistory.com/38 주린이들의 미국주식 투자방법 - 마음가짐 feat. 나스닥, S&P500 혹시나 주식계좌를 개설하지 않은 주린

house-youngdoo.tistory.com

 

 

오늘도 내용이 도움되셨다면 여러분의 ♡공감 하나하나가 저희에게 글 쓰는 큰 원동력이 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