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추천종목 / / 2020. 12. 5. 17:52

[종목추천] 미국주식, 지금 사면 내년에 2배이상 오를 종목 암웰

https://house-youngdoo.tistory.com/38

 

 

 

주린이들의 미국주식 투자방법 - 마음가짐 feat. 나스닥, S&P500

혹시나 주식계좌를 개설하지 않은 주린이 분들이 있다면 조용히 네이버에 '주식 개좌 개설하는 법' 검색 후 기본적으로 계좌정도는 개설 후에 이 글을 읽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아래 내

house-youngdoo.tistory.com

 

 

 

 

 

 

 

 

 

 

 

 

 

 

 

 

 

 

오늘은 우리 계좌를 든든하게 해 줄 성장시켜줄 종목 발굴하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최근 구글이 무려 1억 달러를 투자한 기업! 암 웰(amwell) 바로 암 웰이라는 기업에 우리가 투자하면 우리 투자금의 10배를 만들 수 있을지에 대해서 분석해봅시다.

 

 

 

 

 

암 웰은 2020년 9월 17일에 상장하였고, 일단 암 웰의 재무제표를 보았을 때 아직 순이익을 내지 못하고 있는 기업인데 큰 틀에서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구글이 왜 암 웰에 한화로 1000억이 넘는 금액을 투자하였을까요? 구글이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해서 환자가 온라인상의 가상 대기실에 있을 때부터 챗봇을 통해서 증상 등에 대한 자동 문진을 하고 진료 시작 전에 의사에게 전달된다고 합니다. 챗봇 문진 시에는 환자가 아무 언어나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진료를 받을 때도 구글 클라우드 기반의 인공지능 번역기가 실시간으로 화면에 자막을 달아준다고 합니다. 향후 M&A까지 생각하고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에 대한 근거는 구글이 2019년 말에 웨어러블 기기 업체인 FITBIT이라는 기업을 인수하였습니다. 이 핏빗이라는 회사는 애플 워치와 샤오미에 미려서 고전을 하고 있던 기업인데 구글이 21억 달러 정도에 인수를 했습니다. 구글이 왜 인수를 했을까요? 바로 핏빗이 10년 동안 쌓아놓고 있는 수백만 고객의 데이터 때문이라고 합니다. 핏빗의 웨어러블 기기는 10년 이상 고객의 건강 측정치에 대한 방대한 데이터베이스를 보유하고 있는데요. 걸음 수나 소모된 칼로리 심박수 운동패턴 등을 분류해서 정리한 방대한 데이터를 아마도 AmWell과 같은 원격진료 기업과 기술적인 연동을 하려는 게 아닌가 생각합니다.

 

 

 

 

 

현재 진행형인 코로나로 인해 의료혁명이 일어난 시점이 패러다임을 바꿀 수 있는 기업들의 찬스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중 하나가 저평가 종목인 'AmWell'을 추천드립니다. 아래 자료는 CNN-MONEY에서 제공한 Target price(목표주가)입니다.

다음은 애널리스트들이 바라보는 AmWell의 1년 뒤 예상 주가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1년 뒤 평균 예상 주가를 35.86달러 정도로 보고 있습니다 높게 보는 경우는 44불까지도 예상하고 있습니다.

 

 

 

 

 

 

구글 외에도 애플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페이스북 같은 회사들도 이 원격 시장을 장악하기 위해서 앞으로 어떤 움직임을 보일지 이 부분도 투자자 관점에서 잘 주시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사람의 여러 가지 건강과 관련한 정보들을 측정하는 웨어러블 기기가 일단 필요하죠. 애플은 애플 워치가 있죠. 그리고 AmWell과 같은 원격의료 플랫폼 기업도 필요하기 때문에 직접 사업에 진출하러 간 게 아니면 AmWell과 같은 기업을 M&A 하겠죠? 

 

 

 

 

 

 

이 시장도 결국은 시장을 장악하는 1,2위 기업들 정도만 주가가 많이 오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원격의료 시장은 점점 규모가 커질 거라고 생각을 하긴 하는데요. 투자하는 시점에 대해서는 신중해야 할 필요도 있어 보입니다. 왜냐하면 요 2020년에 코로나의 대표 수혜 기업인 원격의료 기업들이 코로나 백신 출신 이후에 주가가 단기적으로 하락할 수도 있기 때문인데요. 이 부분은 투자 전에 고려해봐야겠죠.

그래서 원격의료 1위 기업인 텔라닥의 주가 변화를 가져와 봤는데요. 텔라닥의 주가변화를 보면 조금은 참고가 되지 않을까 생각하거든요. 텔라닥은 2020년 8월까지는 가파르게 주가가 상승해 왔었고요. 최고점 250달러를 찍은 후 3개월간 주가가 조금씩 빠지고 있죠. 제가 재무재표를 확인 후 텔라닥의 분기별 매출 성장성은 계속 좋았어요. 이렇게 매출이 상승하는데도 불구하고 주가가 슬금슬금 빠지는 이유가 뭘까요?

 

 

 

 

 

 

 

그리고 이번에는 AmWell의 향후 5년간에 매출과 EPS에 대한 애널리스트 Consensus를 한번 가져와 봤는데요. 먼저 202년은 전년대비 무료 60%의 매출 성장을 기대하고 있고요. 그런데 2021년은 성장성이 부진합니다 하지만 그 이후부터는 꾸준히 30% 내외의 매출 성장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저는 암 웰의 주가가 폭등하는 것이 아니라면 다음 주 월요일부터 조금 매수해볼 생각 합니다. 원격의료 키워드 쪽은 아직 제 포트폴리오에 없기도 텔라닥에 비해 아직 AmWell은 저평가되어 있다고 판단됩니다.

 

 

 

오늘도 내용이 도움되셨다면 여러분의 ♡공감 하나하나가 저희에게 글 쓰는 큰 원동력이 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