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카페 / / 2022. 8. 9. 22:45

[진주 여행지 추천] 진양호 카페 아천북카페, 마켓진양호

안녕하세요. 돌아온 쥬리니입니다. 오늘은 최근 뜨거운 여름 8월 초 다녀온 진주의 호수, 진양호 카페를 리뷰하겠습니다.

제가 다녀온 곳을 먼저 말씀해드리자면,

아천 북카페
마켓 진양호

총 두 곳입니다. 1박 2일의 대부분은 진양호에서 보낸 것 같네요. 힐링하고 쉴 수 있는 여행지인 진양호 카페를 소개합니다.


진주 여행지, 아천북카페

주차장은 우약정 앞에 넓은 주차장에 주차하고 조금 아주 조금 걸어서 갔어요. 우약정 주소는 경남 진주시 남강로1번길 105 입니다. 참고로 바로 앞에 마켓진양호 카페가 있어요.

위치: 경남 진주시 남강로1번길 105-12

진양호 아천북카페는 10시에 오픈해서 5시에 끝나요. 매주 화요일이 휴관입니다.전 토요일 아침 10시에 도착했어요.

아천북카페로 가는 길이 아름답습니다. 시원한 나무들이 그늘이 있어 더위를 피할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아요. 확실히 오픈한지 얼마안되서 건물들이 깨끗하네요.

내부에 들어서면 진영호가 한눈에 보이는 뷰와 시원한 에어컨 바람을 느낄 수 있습니다. 카페 안은 적당한 거리를 유지해서 코로나 시기에 적합한 것 같았어요.

시에서 운영하는 북카페라고 하는데 조금만 예산을 더 들여서 더 넓혔으면 하는 욕심이 있네요. 사람이 많아지면 좁을 것 같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여기 안내해주신 분이 북카페에는 커피는 없지만 다른 곳에서 테이크아웃해서 오면 된다고 하셨습니당!!

넓은 소파에 기대어 책을 하나 펼쳐보았습니다. 세, 네 페이지를 넘길 때 사람들이 하나 둘 모였어요. 네 팀 정도 왔었습니다. 가족 단위, 혼자 오시는 분도 있고, 커플도 있었어요.

발가락이 아니라 손가락으로 불리는 제 발가락... 부끄럽네요 크흠

한 여름이라서 옥상은 더웠어요. 그래도 의자가 깨끗하니 가을에는 멍때리고 앉아있기 좋은 곳입니다!


진주 여행지, 마켓진양호

특별한 진주 카페, 마켓진양호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위치는 경남 진주시 남강로1번길 104-3입니다. 영업은 매일 10시에서 오후 10시까지로 안내되어있어요. 

입구에 들어설 때 부터 예쁜 조명과 길 그리고 음악이 발 길을 이끕니다. 이 곳은 특이한 것이 만들어진 커피와 간식들을 팝니다. 그래서 마켓이라는 이름이 붙은 것 같네요. 와인 파는 가게 같기도 하고, 세계과자 파는 가게 같기도 해서 색다름을 느끼기엔 최고였습니다. 이색카페 마켓진양호!

다양한 외국 과자들이 있습니다. 저는 여기서 2봉지 과자와 커피와 음료 한 잔을 들고 가서 구매했습니다. 

다양한 소품도 볼 수 있어요. 하리보 컵 너무 귀엽지 않나요? 세 쌍둥이가 있으면 꼭 선물해주고 싶어요. 그 외에도 인스타 갬성 카페에서 자주 사용하는 컵도 볼 수 있었어요. 다른 카페와 달리 여러 제품을 구경하면서 커피를 마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여름에는... 파라솔은 금지!! 마켓에서 음료와 과자를 사고 건너편에 실내 카페에 들어갔어요. 

예쁜 캐리어에 얼음, 음료를 담아주셨어요. 꽤나 인상적인 포인트였습니다. 인스타를 보니 이 캐리어를 다른 곳에서도 꽤 쓰더라구요. 좋은 아이디어에 칭찬합니다!!! 

내부 인테리어는 색 조합이 잘 어우러지고, 그림 하나 하나, 조명 하나 하나, 식물에도 모두 신경썼다는 거승ㄹ 느낄 수 있었어요. 가족이 와서 커피도 먹고 수다 떠는 사람도 있고 조용히 혼자 와서 할 일 하시는 분도 계셨어요. 진주는 관광객만 있는 것이 아니라 현지 사람들도 있는 것 같아 더욱 편안한 느낌을 줍니다. 

조용하고 아름다운 도시 진주, 좋았습니다.

다음에도 도움되는 포스팅으로 만나뵐게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