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상품 / / 2021. 1. 29. 00:21

대학교 졸업선물 추천 BEST 6

안녕하세요. 쥬리니에요.

곧 있으면 졸업 시즌 2월이 다가옵니다. 코로나라서 많이 만나지도 못하고 졸업식도 잠옷 입고 방구석에서 하고 있죠. 푸른 잔디와 학교 앞에서 학사모를 던지며 졸업 사진을 딱 찍어줘야 제 맛인데 말이죠. 많이 안타깝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학교에 더 큰 아쉬움이 많이 남는 졸업식이네요. 그래도 우리 열심히 한 졸업생들을 위해서 선물은 꼭 준비하리라 생각합니다. 오늘은 대학생들을 위한 졸업 선물을 제가 한번 고민해봤어요. 여러분들의 선택에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짝짝

 

사실 졸업 선물이라고 하면 보통 생각하는 것들이 가방/노트북/태블릿/문상/시계/지갑/향수 등이 있습니다. 


네. 맞아요! 다 좋아요~ 하지만 저는 좀 더 구체적으로 알아보았습니다.

내용 순서는 가격이 저렴한 것 순으로 알려드릴게요. 

(제 개인적인 생각이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1 모바일 기프티콘 (1~2만원 내외)

기프티콘 생일 선물로 많이 주고받죠. 사실 엄청 친한 사람이 아니면 크게 비싼 선물을 주기엔 애매하죠. 그럴 땐 기프티콘으로 작게나마 마음을 표현하는 것도 좋습니다. 보통은 커피나 치킨 또는 케이크를 선물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 것보다는 좀 더 좋은 걸 주고 싶다면 카카오톡 선물하기 들어가면 많으니까 구경하는 것도 꽤 재미가 쏠쏠합니다. 곧 설이라서 설날 선물이 지금은 올라와있는데 졸업 시즌이 오면 졸업 선물이 분명 뜰 거예요. DON'T WORRY. 그나저나 설 선물은 뭘 사야 하지?

 


#2 : 재테크 관련 (2만 원 내외)

 

취업을 하고 일정한 고정 수익이 들어오게 되면 재테크가 필수죠. 앞으로 현실적으로 피가 되고 살이 되는 재태크 관련 책을 추천합니다. 또 요즘은 20대 사이에 주식이 핫한 거 아시죠? 그리고 경제 분야의 베스트셀러는 거의 주식 책으로 도배되었죠. 상대방의 주식에 대한 관심도에 따라 책을 선택하셔서 선물을 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혹시 필요하실까 봐 교보문고 링크도 연결해드릴게요. ☞링크

 


#3 아직까진 겨울이니까 캐시미어 머플러 

2월이면 아직까지 겨울이니까 머플러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주변에서 머플러 선물을 꽤 하더라고요. 이렇게 날씨가 왔다 갔다 할 때 목에 머플러 한 장 올려주면 따뜻해지죠. 따뜻하게 겨울 마무리하라고 머플러 선물! 추천합니다. 

 


#4 향수 (4만 원대부터 다양한 가격)

저는 대학교 졸업식 날 향수 선물을 받았어요. 졸업한 지 2년이 넘었는데 아직까지도 잘 쓰고 있답니다. 향은 사람들마다 호불호가 다르다고 하는데 향이 너무 센 게 아니면 다 좋은 것 같아요. (제가 좋아하는 향은 개인적으로 김태리가 모델인 겐조 향수나 톰포드 오드 우드입니다. 개취 개취. 톰포드는 너무 비싸서 손도 못 대요.) 그래도 향수가 가격이 부담스럽다고 하시면 바디샵에 바디워시 로션세트도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원래 선물은 주는 사람 마음이잖아요~

 


#5 남자 백팩 가방 (10만 원부터 다양한 가격)

저는 친구 취업 선물을 쌤소나이트 백팩으로 해줬습니다. 개인적인 리뷰 보고 싶으시면 ☞링크로 들어가 주세요.

졸업과 동시에 취업되는 사람도 있을 것이고 안된 사람들도 많을 텐데 가방은 언제나 늘 필요하니까 좋은 선물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제가 추천하는 백팩 브랜드는 총 다섯 가지입니다. 쌤소나이트, 만다리나덕, 투미, 질스튜어트, 해지스입니다. 


#6 전자기기: 워치 (30만 원 ~ 100만 원 내외) 또는 블루투스 이어폰

여유가 되신다면 전자기기는 정말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선물하면 굉장히 잘 쓰고 오래 쓰기 때문이죠. 받는 사람도 좋고 주는 사람도 만족스러운 선물입니다. 저는 친구에게 워치를 그 친구는 저에게 에어 팟 프로를 줬는데요. 정말 서로 굉장히 만족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구매 전에 혹시 그 친구가 이 제품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있는데 주신다면 아마 조만간 당근 마켓이나 중고나라에 저렴하게 올라올지도 모르니까요. 허허. 

 

 

참고사항 ☞전자기기 구매 링크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Apple 애플워치3

COUPANG

www.coupang.com

 

 

삼성전자 갤럭시 버즈 프로

COUPANG

www.coupang.com


사실 졸업은 절대 돌아오지 않잖아요. 한번 더 입학하지 않는 이상. 그래서 더 의미 있는 날인 것 같습니다. 비록 코로나 때문에 크게 꽃을 받고 축하하는 분위기는 낼 수 없지만 졸업하신 분들의 미래엔 꽃길만 있기를 바랍니다. 이렇게 선물을 사시려고 검색해보시는 여러분들도 너무 아름답습니다. 오늘 하루도 행복하게 마무리하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