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 / 2022. 5. 28. 08:50

포항 당일치기 여행 종결 [곤륜산/이가리닻전망대/스카이스페이스워크]

갯마을 차차차 촬영지, 곤륜산
에메랄드 빛 바다를 볼 수 있는, 이가리 닻 전망대
꿀잼 예약, 스카이 스페이스워크

안녕하세요. 올 해만 두 번 다녀온 포항 종결 여행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포항은 가깝기도 하고 바다도 있어서 자주 가는데요. 역시 항상 사람이 많습니다.

곤륜산

갯마을 차차차 촬영지로 유명한 곳인데요.

드 넓은 잔디 위에서 끊임없는 바다를 보는 기분은 정말로 행복했습니다. 단, 올라가는 길은 생각보다 굉장히 가파르고 힘듭니다. 치마를 입고 올라오신 분들이 많았는데 사진을 위한 정신력에 박수를 보냅니다.

보이시나요. 이 길은 시작에 불과합니다. 그래도 고생 끝에는 낙이 있었습니당!!

실제로 잔디는 인조 잔디이지만 사진을 찍었을 때 굉장히 아름답게 나옵니다. 여기서 돛자리 펴놓고 쉬시는 분들부터 사진 찍으러온 친구, 연인들이 정말 많았어요. 날씨가 좋았을 때 갔으면 좋았을텐데 라는 후회는 조금 됩니다. 그래도 포항 여행 꼭 가봐야하는 곳이라고 추천드리고 싶어요!

저는 오전에 곤륜산을 등산하고! 점심은 주차장 바로 앞에 있는 휴게소에서 먹었습니다. 사람들이 꽤나 북적북적 했어요. 맛은 그냥 보이는 그대로의 맛으로 딱히 꼭 가야한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어요. ㅠㅠ 아쉽~


이가리 닻 전망대

드론으로 하늘 위에서 찍으면 이쁠 것 같은 곳이라 하여 들리게 되었습니다.

바다 색이 영롱한 에메랄드 빛입니다.

거북이처럼 보이는 바위도 있습니다.

갔다온지 좀 된 사진이라 사람들이 옷을 두껍게 입고 있네요. 요즘은 어떤 분위기일까요? 저도 괜시리 한번 더 가보고 싶어집니다.

스카이페이스 워크

현재 포항하면 빼먹을 수 없는 구조물이죠. 스카이페이스 워크입니다.

이 건물이 무슨 건물이냐?! 기사에 따르면
스페이스워크의 시작은 포스코와 포항시가 지난 2019년 4월 스페이스워크 건립을 위한 '세계적 작가의 예술작품 설치를 통한 환호공원 명소화' 업무협약(MOU)를 체결하면서다.

기획부터 완성까지 2년7개월이 걸린 스페이스워크 프로젝트는 관람객이 작품 위를 걸으면서 작품과 주변 풍경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는 체험형 예술작품이다.

길이 333m, 폭 60m, 세로 57m, 높이 25m의 대형 조형물인 스카이워크는 100% 포스코 강재를 사용해 제작됐다.
출처: http://www.opinio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9353

생각보다 굉장히 무섭습니다. 전 바람이 부는 날에
갔는데 구조물이 흔들흔들 거리더라구요. 그래서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안전 테스트를 했다고 하니 안심하시고 올라가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입장하기 위해서는 인원 수 제한이 있습니다. 주말에
가거나 그러면 ... 대기를 할 확률이 높습니다. 포항 핫플레이스 소개 마음에 드셨나요? 그래도 요즘에는 바다 주변에 그늘에서 의지나 돛자리 펴서 멍 때리는 것이 좋습니다. 더 더워지면 이 것도 쉽지 않을테니까요.

마음 편하고 느긋한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안녕~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