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 / 2022. 5. 6. 18:28

구미 가볼만한 곳 BEST 여행지 추천, 힐링의 명소

구미 가볼만한 곳 추천 TOP3

안녕하세요. 2017년도 부터 자주 구미를 가곤 했는데요. 지금까지 구미에서 산책을 하거나 환기를 하고 싶을 때 종종 찾아가는 곳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구미는 현재 많이 빠지긴 했지만 공단이 많은 도시로 놀거리가 많은 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대구 근교, 김천 근교로 새로운 도시에서의 환기가 필요하다면 한번쯤 가보는 것도 좋습니다. 제가 알려드리는 TOP3 중 특히 제일 마지막에 있는 '도리사'가 저의 원픽입니다.

금오산

금오산이라고 한다면 '악산'으로 유명하죠. 하지만 등산하는 것보다 저는 저수지를 걷는 것을 좋아합니다. 저수지 앞에 금오랜드다 있어 가족끼리 오기 좋은 곳이기도 합니다.

제가 간 날이 참 좋았습니다. 물위에 떠 있는 것 처럼 보이는데 오리배 위에 타고 있었습니다. 오리배 둥둥 행복한 시간이었어요. 지금 이 순간을 즐길 수 있다는게 정말 행복이 아닐까요?

개냥이들이랑도 부비부비! 얼마나 치대던지 귀여워죽어요. 만지고 나서 이층에서 손 씻고 가는 것은 필수!!

저수지 앞에 구미 성리학 역사관도 있습니다. 개관한지 얼마안되서 시설이 깨끗하고 조경도 예쁩니다. 어린아이들이 놀거리도 조금씩 있어요.

천생산

천생산은 옥계동 산동 근처에 있는 산입니다. 짧은 코스도 있다고 하지만 저는 등반이 목적이었기에 꽤 오래걸렸습니다. 특히 큰 돌들이 많이 다리를 쫙쫙 펴며 올라가야 하는 것이 너무 힘들어 기억에 남습니다.

하지만 고생 끝에는 낙이 있듯이 풍경과 시원한 바람은 최고였던 곳입니다.

도리사

제 최애 도리사입니다. 넓은 절과 풍경이 죽여주는 곳입니다. 건너건너 알게 된 곳인데 구미 현지인분도 틈나면 갈 정도로 좋은 곳입니다.

신라 최초의 절인만큼 좋은 곳에 위치해있습니다. 중간 중간에 유래된 글을 보면 재미도 쏠쏠합니다.

단 한가지 문제점이라고 한다면 경차는 오르기 어려운 코스로 굉장히 가파릅니다. 차가 절까지 올라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만큼 차가 잘 견뎌줘야합니다.

구미 여행이나 나들이 가신다면 꼭 도움이 되는 정보였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