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미국주식 / / 2021. 2. 16. 07:00

일론머스크 도지코인 전망 및 시세

 

 

 

 

 

 

 

 

 

안녕하세요 미주집입니다. 오늘은 일론머스크가 사들인 도지코인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까합니다. 절대 매수추천 글은 아니니 재미로 봐주시길 바랍니다. 항상 여러분의 성투를 기원합니다.

 

 

 

현재 작은규모로 미국주식 상담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참여하고 싶으신 분들은 자율입니다~

 

https://open.kakao.com/o/smngaQSc

 

미주집 주식상담소

#미국주식상담소#티스토리#미주집#서학개미

open.kakao.com

 

① 카카오톡 오픈채팅 > ②검색: 미주집 주식상담소 > ③참여코드(비밀번호) : 0513

참고로 돈받고 종목 찍어주는 채팅방 아닙니다 ‘ 
마이너스 손실로 물리신 종목 등 해결책 및 상담을 도와드리는입니다.’

 

 




최근 가상자산(가상화폐) 시황 사이트인 코인마켓캡엔 `월스트리트베츠(WallsStreetBets·WSB) 코인이 올라왔다. 지난 9일 기준 코인 가격은 483달러로 하루만에 134.8%가 올랐다. 일주일새 1162.4% 오른 가격이다.

그런데 이 코인을 누르면 "이건 장난이다. 이런 가상자산은 존재하지 않는다"는 알림이 뜬다. 이 가짜 코인은 코인마켓캡이 재미삼아 만들었다. `게임스탑` 사태를 불러일으킨 레딧의 소모임 월스트리트베츠를 본따 코인을 만든 것이다. 월스트리트베츠엔 가상자산에 우호적인 투자자들이 많은 것으로 알려져있다. 현재 코인마켓캡은 이 이벤트를 종료했다.

최근 비트코인 가격이 사상 최고치인 5000만원을 뚫으면서 다양한 가상자산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WSB처럼 재미로 시작했지만 실제 개발돼 가상자산 시가총액 중 11위를 차지한 코인도 있다. 주인공은 바로 `도지코인`이다. 도지코인은 귀여운 표정의 시바견 `밈(Meme)`에서 시작됐다. IMB 엔지니어인 빌리 마르쿠스가 장난삼아 개발 계획을 인터넷에 올렸는데, 미국 어도비 마케팅 전문가인 잭슨 팔머가 합류해 도지코인을 개발했다. 장난으로 만들어진 코인이다보니 그동안 투자 대상으로 고려되지 않았다.

하지만 엘런 머스크 테슬라 CEO가 도지코인에 뛰어들자 상황이 달라졌다. 머스크는 지난 4일 가상화폐 `도지코인`을 지지하는 트윗을 올렸다. 로켓 발사 사진과 함께 `도지`라는 말이 달렸다.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지난달 20일 0.009달러였던 도지코인은 이후 급등을 거듭하며 한때 0.08달러를 넘나들었다.

 

 

가상자산거래소 업비트에서 한달 내 가장 높은 상승률 `톱5`엔 한 번도 들어보지 못한 가상자산들이 있다. 1위를 차지한 가상자산 `메인프레임`은 한달새 495.1%나 올랐다. 이는 블록체인 기반 메신저에서 사용되는 가상자산으로 알려져있다. 2위가 스톰엑스(244.7%) 3위 제로엑스(225.6%) 4위 비트토렌트(202.5%) 5위 스와이프(166.5%) 등이다.

높은 가격 상승률에 혹하기 쉽지만 투자엔 주의해야 한다. 가상자산은 저마다 프로젝트를 소개하는 백서를 공개한다. 백서엔 가상자산 정보가 담겨있다. 다만 백서를 검증하는 절차 등이 제대로 돼있지 않아 완전히 신뢰하긴 어렵다.

 

 

 

 

 


 

 

일런 머스크 테슬라 CEO가 트위터를 통해 "만약 도지코인 주요 보유자가 보유 코인을 대거 매도한다면 전폭적으로 지원할 것" 이라며 " 과도한 집중이야말로 유일한 문제"라고 말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을 음성기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인 클럽하우스에 초대했다.

14일(현지시간) CNN에 따르면 머스크는 전날 트위터에 크렘린궁 공식 계정을 태그한 뒤 "클럽하우스에서 얘기를 나누겠느냐"고 물었다. 그는 이어 러시아어로 "당신과 대화할 수 있다면 큰 영광일 것"이라는 게시물도 올렸다.

클럽하우스는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SNS로, 다른 사람의 초대를 받아야만 참여할 수 있으며 여러 사람이 한 방에 모여 음성으로 대화를 나누는 앱이다.

크렘린궁 공식 계정은 14일 현재까지 머스크의 요청에 회답을 하지 않고 있다. CNN은 푸틴 대통령이 머스크와 대화에 관심이 있는지는 불분명하다면서 러시아 정부는 논평 요청에 응하지 않았다고 전했다. 머스크는 지난달 클럽하우스에 등장한 이후 푸틴 대통령은 물론 가수 카니예 웨스트 등을 초대했다.

머스크는 클럽하우스에 '게임스톱' 주가 사태 이후 무료 주식거래 앱 로빈후드의 CEO 블래드 테네브를 초청해 토론을 벌여 화제가 된 바 있다.

또한 머스크는 이날 트위터에 "주요 도지코인 보유자들이 갖고 있는 코인 대부분을 매각한다면 나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을 것"이라며 "내 생각에는 지나친 집중이 유일한 진짜 문제다"라는 글도 올렸다. 그는 2019부터 도지코인을 언급해 시세를 급등시키도 했다.

한편, 테슬라는 15억달러(약 1조7000억원) 규모의 비트코인을 매입했다. 테슬라는 향후 자사 전기차를 비트코인으로 살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 밝혔다. 현실화하면 테슬라는 비트코인을 결제수단으로 인정한 첫 자동차업체가 된다.

 

 

 


도지코인 시세

 

현재 2021.02.15 시세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