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맛집 / / 2021. 6. 19. 22:12

경주 양남면 맛집 화야주막 #한식맛집 #힐링

안녕하세요.
오늘도 맛집으로 찾아온 쥬리니입니다.

오늘 소개할 한식 맛집은 바로

경주 맛집

화야주막
쉼터 화야주막

화야주막 내돈내산 후기를 먼저 정리해드릴게요.

1. 산 풍경 감상하고 힐링하기 좋은 곳
2. 넓은 주차장
3. 감자전이 유명한 곳

제가 개인적으로 추천하고 싶은 이유는 바다를 구경하다가 이 가게를 찾아가기 위해 산을 타는데 그 길이 색다르게 느껴집니다. 바다와 산이 공존하는 힐링 가능

화야주막 외부

화야주막 기본적인 영업 정보

위치: 경북 경주시 양남면 신대로 168
영업시간: 매일 10:00 - 21:00
(매월 둘째, 넷째 화요일 휴무)
링크: http://instagram.com/_hwa__ya_

저는 경주 양남면 맛집인 기와집해물칼국수를 가려고 했으나 대기가 길다고 해서 여기로 정했답니다. 조용한 힐링이 필요한 저에게 아주 좋은 선택이었습니다.

화야주막 넓은 주차장

귀여운 장독대가 나란히 나란히~😚

화야주막 장독대

건물 밑에는 이런 도구가 있네요. 화야주막 다른 블로그 리뷰에는 강아지가 있다고 했는데 고양이가 있었어요. 아기 고양이가 너무 귀여웠어요.

화야주막
화야주막 길고양이인가?
화야주막에 아기 고양이

화야주막 내부는 그렇게 크진 않았어요. 그래도 코로나 때문에 칸막이를 잘 해놓아서 좋아요.

화야주막 내부
화야주막 내부

제가 간 날은 바깥쪽에 손님이 많았어요. 대부분 연령대가 어른 분들이셨어요.

화야주막 외부

저희는 창가에 앉았는데요. 산 뷰가 너무 좋아요. 경주에 바다 구경 왔다가 산 구경도 하니 일석이조였습니다. 이렇게 산 풍경이 좋은만큼 차를 타고 엄청 올라와야 합니다.


화야주막 메뉴

화야주막 메뉴판

저희는 감자전과 비빔국수를 시켰어요. 생각보다 앞에 대기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좀 오래 기다렸습니다. 화야주막에 조그만한 단점은 친절도가 엄청 좋진 않아요. 그냥 어머니와 아들 분들이 대화하시는게 정겹기도 하고…헛헛

화야주막 감자전

감자전은 바삭합니다. 옆에 김치랑 양파랑 같이 먹으면 조합이 굉장히 좋더라구요. 담백한 감자전 맛!

비빔국수도 맛있었어요. 새콤하면서 집에서 해먹는 맛이었습니다. 전반적으로 맛은 괜찮았다라고 평가하고 싶네요.

경주에는 보통 문화유적지나 황리단길을 생각하기 쉬운데 이렇게 조용한 바다도 있답니다. 바다 구경을 하다가 화야주막에서 산을 보며 힐링하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단! 차가 있어야 가능할테니 그 점은 유념해주세요.

경주 양남면 바다

이스트앵글베이커리 카페
진짜 좋아요!! 눈 감고 힐링하기 짱짱사진을 찍기보다 그 순간을 더 담고 싶어서 사진이 없네요. 여기도 여행 코스로 괜찮은 것 같습니다!

경주 양남면 카페
경주 양남면 카페뷰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